갭이어(Gap Year)부터 해외 이주까지…. 아고다, 늘어나는 디지털 노마드족 사로잡는다 – 아고다, 30일 이상 장기 숙박 예약 서비스 선보여

부킹홀딩스의 아시아 본사인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장기 체류형 여행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는 갭이어(Gap Year)를 비롯해 해외 근무, 이주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춰 30일 이상 최대 90일까지 이용 가능한 아고다홈즈(Agoda Homes)와 호텔을 예약 할 수 있는 장기 숙박 예약 서비스다.
세계를 여행하며 소득 활동을 하는 것은 커넥티비티(연결성)에 의해 그 어느 때보다 용이해졌으며, 이에 따라 어디에서든지 일과 생활을 할 수 있는 유연함이 가능케 됐다. 아고다홈즈의 안전하고 합리적이며 유연성 있는 숙소는 갭이어 및 이주, 단기 해외 근무, 긴 가족 휴가 등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여행객들은 침실 또는 주방시설, 고속 와이파이, 피트니스와 30일 이상 제공되는 편의시설을 보유한 호텔 아파트먼트 등 본인의 필요에 맞는 아고다홈즈 또는 호텔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아고다에서 호텔을 예약하는 사용자들은 중심가에 있는 숙소, 고속 와이파이, 호텔이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갭이어 보내기
대학 졸업생의 트렌드로 알려졌던 갭이어는 최근 ‘성인 갭이어(Grown up gap year)’로 불리며 직장인들에게 보편화하고 있으며, 군 복무 및 다른 분야 종사자들에게도 확대되고 있다. 갭이어는 여행객이 한 장소에서 오랜 시간을 보낼 때 그 나라의 문화에 빠져드는 기회를 준다. 이러한 여행객에게 예산이 우선순위라는 점을 고려해 아고다는 합리적인 가격과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해변의 오두막과 호텔에서부터 도심 아파트먼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여행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하다.
해외 근무 및 이주
많은 기업은 훌륭한 인재를 영입하고 해외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해외 근무는 몇 달 또는 장기 임대의 번거로움 없이 단기 숙박이 필요한 영구 이전의 시작일 수 있다. 아고다의 새로운 장기 숙박 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다양한 지역을 찾아보고, 최대 90일까지 다양한 숙소를 손쉽게 예약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은퇴 여행
밀레니얼 세대만이 장기 여행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 건강한 은퇴자들 역시 장기 여행을 하기 위한 시간과 예산이 있기에 인적이 드문 여행지를 찾거나 여행에 우선순위를 둔다.
데이비드 살라몬(David Salamon) 아고다홈즈 상품서비스 총괄 담당은 “아고다는 여행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숙박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해변의 빌라 또는 큰 규모의 아파트먼트 등 어떤 숙소든 아고다에서는 여러 번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장기 숙박 예약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장기 숙박 예약 서비스는 아고다홈즈에서 이용 가능하며 여행객은 30~90일까지 묵을 수 있는 숙박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추후 호텔을 포함한 아고다의 다른 유형의 숙박 상품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고객은 단일 플랫폼에서 여러 가격을 비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다양한 항목의 필터 기능이 있어 여행객은 필요한 편의시설을 기준으로 숙소를 검색할 수 있다. 도시 혹은 해변, 업무 혹은 즐거움 등 필요한 것이 무엇이든 아고다는 장기 숙박을 위한 다채로운 숙소를 제공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 중심에 자리 잡은 아늑한 디자이너 아파트는 최대 6명까지 수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 여행객 또는 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이 아파트는 전기 조리 도구, 세탁기 등 편의시설이 구비돼 있으며, 자동차 렌트 여행객을 위한 주차장도 마련돼 있다.
인도네시아 발리
인도네시아 발리에서는 밖으로 나가기만 해도 에메랄드빛 수영장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삶의 속도를 줄이고 있다면 해변 마을과 언덕에 위치한 다양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발리로 떠나보자.
태국 방콕
해외 근무 중인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해 아파트 또는 호텔은 숙소에서도 쉽게 업무를 보고, 회의를 할 수 있는 고속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 아침에 운동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 시설을 보유한 숙소도 인기가 높다.
영국 콘월
인생은 해변과 같고, 콘월의 관문은 완벽한 여행지처럼 느껴진다. 고를 수 있는 수많은 해변에서 독서를 즐기며 햇볕을 쬐는 나른한 오후를 보내보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모든 것이 완비된 아늑한 1 베드룸 아파트는 두바이 시내 중심에 있으며, 낮에는 중심상업지구에, 일몰 후에는 멋진 밤 문화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조금만 걸어가면 두바이분수와 두바이오페라에 닿을 수 있으며, 저녁에는 분수를 따라 두바이몰까지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새해 불꽃놀이로 유명한 부르즈 할리파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수영장에서 휴식을 취해 보자.